ez_code   1년 전

문제

3점 승점 제도는 축구 리그나 조별 예선 같이, 대회에 보통 쓰이는 승점 제도입니다. 이 승점 제도에서 경기에 이긴 팀은 3점을, 비긴 팀은 1점을, 진 팀은 0점을 받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리그 우승팀이 됩니다. 

비누스 팀이 리그에 참가해 N경기를 했다고 가정합시다. i번째 경기에서 비누스 팀과 상대 팀의 결과는 Ai vs Bi입니다. 만약 Ai > Bi라면 비누스 팀이 i번째 경기에서 승리한 것이고; Ai < Bi라면 비누스 팀이 경기에서 패배한 것입니다; 그 외의 경우, 즉 Ai = Bi라면 경기는 무승부입니다. 각 경기의 결과가 주어질 때, 비누스 팀이 총 몇 점을 획득했는지 판정합시다.

예를 들어 N = 4, A1...4 = {3, 0, 2, 4}, B1...4 = {1, 1, 2, 3}이라 가정합시다.

- 첫 경기에서, 비누스 팀은 3 vs 1로 승리합니다.

- 두 번째 경기에서, 비누스 팀은 0 vs 1로 패배합니다.

- 세 번째 경기는 무승부입니다. (양 팀 다 2점으로 경기를 마쳤습니다.)

- 네 번째 경기에서, 비누스 팀은 4 vs 3으로 승리합니다.

따라서 이 예시에서 비누스 팀이 얻은 총 승점은 3 + 0 + 1 + 3 = 7입니다.

입력

입력은 한 줄에 하나의 정수가 들어오며 시작됩니다: 이는 경기의 수를 나타내는 N(1 <= N <= 100)입니다. 다음 줄에 N개의 정수가 들어옵니다: 이는 비누스 팀의 점수를 나타내는 Ai(0 <= Ai <= 10)입니다.  다음 줄 역시 N개의 정수가 들어옵니다: 이는 비누스 팀의 상대 팀의 점수를 나타내는 Bi(0 <= Bi <= 10)입니다.

출력

한 줄에 비누스 팀이 얻은 총 승점을 나타내는 하나의 정수를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