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올바른 타자는 삶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여전히 타자를 칠 때 열 손가락을 모두 이용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다시 타자를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 그러면 타자가 빨라져 보다 편하고 즐겁게 느껴질 것입니다.

올바른 타자를 가르치는 많은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기본 원칙을 설명합니다; 같은 색깔의 자판은 같은 손가락으로 타이핑해야 합니다. 노란색 자판은 소지, 파란색 자판은 약지, 초록색 자판은 중지, 빨간색 자판은 검지로 타이핑해야 합니다. 당연하게도 왼쪽 손이 자판 왼쪽을 (5, T, G, B를 왼쪽의 시작으로 봅니다.), 오른쪽 손이 자판 오른쪽을 (6, Y, H, N을 오른쪽의 시작으로 봅니다.) 타이핑합니다. 엄지로는 스페이스 바를 누릅니다.

(그림 참조 : 그림은 미국 기준입니다. 프로그래밍을 할 때, []와 같은 특수 문자를 보다 쉽게 타이핑하기 위해 이 레이아웃으로 변경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어느 운용 시스템에서도 미국 레이아웃으로 설정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주어진 문자열을 올바르게 타이핑할 때, 엄지를 제외한 각 손가락을 몇 번 사용하는지 출력합시다.

입력

유일한 줄에 최소 1개, 최대 50개의 문자로 이루어진 하나의 문자열이 주어집니다. 문자열은 공백을 포함하지 않으며 위에 제시된 글자로만 이루어집니다.

출력

출력은 총 여덟 줄로, 각 줄에 하나씩 엄지를 제외한 각 손가락을 사용하는 횟수를 나타내는 하나의 정수를 왼쪽에서 오른쪽 순서로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