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지하철을 사용하는 여행가가 직면하는 문제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행에 총 얼마가 들까요? 이와 관련한 정보는 비교적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현실에서는 지하철 역 이곳저곳에 붙어있는 다양한 표를 참고해 복잡한 계산을 수행해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후 올바른 제물을 고르고, 올바른 마물을 소환하는 등 여러 과정을 거쳐야 정답에 이르게 되죠. 잘못된 마물을 소환할 위험을 고려하면, 계산을 도와주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게 안전할 듯합니다. 한 번 작성해 봅시다.

딱 하나의 지하철 노선만을 고려합니다. s >= 1에 대해 s개의 역을 여행할 때 드는 비용을 나타내는 가격 표가 주어집니다. 이후 순서대로 역들의 이름이 주어지고, 당신이 출발하는 역과 도착해야 하는 역의 이름이 주어집니다. 그러면 요금을 계산하면 됩니다. 지하철 노선을 양방향으로 이용할 수 있음에 유의합시다.

입력

첫 줄에 데이터의 수 K가 주어지고, K개의 데이터가 아래의 형식으로 주어집니다:

데이터의 첫 줄에 정수 2 <= n <= 50이 주어집니다. 이는 노선에 있는 역의 수입니다. 이후 n-1개의 줄에 s개의 역을 여행할 때 드는 비용을 나타내는 정수가 s번째 줄에 주어집니다. (s = 1일 경우 승차 후 바로 다음 역에서 하차한다는 뜻입니다. 승차한 역에서 하차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이후 n개의 줄에 (순서대로) 역의 이름이 소문자로만 주어집니다. 역의 이름은 모두 서로 다릅니다.

마지막 두 줄에 출발하는 역과 도착해야 하는 역의 이름이 주어집니다. 이는 이미 주어진 역의 이름 중 하나이며, 서로 다른 역입니다.

출력

각 데이터에 대해, x가 데이터의 번호를 나타내는 "Data Set x:"를 별개의 줄에 출력합니다. 이후 여행 비용을 출력합니다. 각 데이터 뒤에는 공백 한 줄이 이어집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