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격리로 지친 페트야는 난수 생성기를 이용한 1인용 게임을 고안했습니다.

게임은 여러 라운드로 이루어지며, 한 라운드는 한 번 이상의 동작으로 이루어집니다. 게임 내내 페트야는 자신의 현재 점수를 기록합니다.

페트야는 매 라운드마다 점수 n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매 동작마다 난수 생성기는 음이 아닌 정수를 생성하며 페트야는 현재 점수에서 그 값을 뺄 것입니다. 결과가 음이 아니라면 페트야의 점수는 뺄셈의 결과 값으로 바뀌고, 그렇지 않다면 결과는 무시되며 점수는 바뀌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점수가 3인데 난수 생성기가 2를 생성했다면, 페트야가 뺄셈을 수행해 점수는 1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난수 생성기가 5를 생성했다면, 뺄셈은 무시되며 점수는 3을 유지할 것입니다.

동작 이후 점수가 0이 된다면 라운드가 종료되며, 다음 동작이 수행되기 전 페트야의 점수는 n으로 돌아갑니다.

격리가 끝나고 한참 뒤, 페트야는 게임 도중 생성된 난수를 나타내는 k개의 정수가 적힌 종이 한 장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페트야는 자신이 게임을 몇 라운드나 했으며 게임을 멈췄을 때 점수가 몇 점인지 알고 싶어합니다. 종이를 이용해 페트야가 찾고자 하는 값을 계산합시다.

입력

첫 줄에 두 정수가 주어집니다: 페트야가 수행한 동작의 수 k와, 매 라운드가 시작될 때의 점수 n입니다. (1 <= k <= 100 000, 1 <= n <= 10 ^ 8) 

둘째 줄에 k개의 정수가 주어집니다 - 이는 난수 생성기가 생성한 값입니다. (0 <= ai <= 10 ^ 8)

출력

첫 줄에 완료된 라운드의 수를 나타내는 하나의 정수를 출력합니다.

둘째 줄에 게임이 종료되었을 때의 점수를 나타내는 하나의 정수를 출력합니다.

게임의 마지막 동작에서 라운드가 종료되었다면,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되지 않았으므로 점수는 0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