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9901   2년 전

파이썬으로 문자열 처리하고 구현하는 것에 원탑이지만, 이 문제는 너무 답답하네요

소수점 표현은 어디까지 범위 나타내는지? 예를 들어서 13/3 = 4.333... 를 어디까지 허용 하는지?

나타내지 않는다고 하면 어떻게 연산해야 하는지? (int / int)? (double / double) 소수점 버림?

생각보다 예외가 많고 흠이 빠진 것도 많이 있어서 부분을 캐치하느라 좀 시간 버리네요.

게다가 연산 우선 순위 설명하는 부분을 한참동안 이해하기만 했었습니다.

ai4youej   2년 전

1. 등장하는 연산자는 + , - , x, / (몫을 구하면 된다.) 로 총 4가지가 있다. 따라서 소수점 표현이 나오는 경우는 없습니다.

2. 그렇다면 /을 정수 나눗셈으로 구현해야하는데, 이 문제의 정수 나눗셈 기준은 C++의 기준을 따릅니다. (문제 어디에도 명시되어있진 않으므로 이 부분은 보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8 // 3은 -3이 아닌 -2가 되도록 구현해야합니다. (나눠지는 수가 음수인 경우를 따로 처리해야함을 의미합니다.)

3. 연산 우선순위 설명도 문제라고 https://www.acmicpc.net/board/...의 shiftpsh님이 지적하셨습니다.

4. mk9901님만 느끼는 것이 아니고 많은 사람이 문제에 문제가 있음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게시판이 불타고 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