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곰돌이 푸는 꿀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친구 집에 놀러 가기로 했습니다. 곰돌이 푸는 세 명의 친한 친구가 있습니다: 각자 따로 살고 있는 토끼, 부엉이, 그리고 이요르. 모든 친구 집 두 개 쌍은 도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총 3개의 도로가 있습니다). 토끼와 부엉이의 집 사이 도로 길이는 a cm, 토끼와 이요르의 집 사이 도로 길이는 b cm, 부엉이와 이요르의 집 사이 도로 길이는 c cm입니다.

일상을 즐기고 명랑한 노래를 부르기 위해 곰돌이 푸는 하루에 n번 꿀을 먹어야 합니다. 지금 푸는 토끼의 집에 들러 오늘 처음으로 꿀을 먹습니다. 만약 푸가 하루 필요한 만큼 꿀을 먹지 못했다면, 그는 다른 두 친구의 집 중 하나로 갑니다. 푸는 방금 방문한 집에서 뻗어 나오는 두 도로 중 하나를 골라 다음 집으로 가며, 친구의 집에 여러 번 들를 수도 있습니다.

곰돌이 푸는 움직이는 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는 토끼의 집을 나와 최소한의 거리를 걸어 하루 n번 꿀을 섭취해야 합니다.

곰돌이 푸를 도와 푸가 걸어야 하는 최소 거리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합시다.

입력

하나의 공백으로 구분된 네 정수가 표준 입력으로 들어옵니다 - n, a, b, c.

출력

프로그램은 두 정수를 출력해야 합니다 - 곰돌이 푸가 걸어야 하는 최소 거리를 m / cm 단위로 표시한 것입니다. 첫 번째 정수가 m 단위를, 두 번째 정수가 cm 단위를 나타냅니다 두 수는 하나의 공백으로 구분합니다.

ygonepiece   2년 전

토끼의 집에서 먹고 나왔을 때는 n-1번만 꿀을 섭취하면 되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