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2 초 256 MB93951144555.556%

문제

심리전 부대를 전역한 주현이는 평상시 싫어하는 재윤이를 세뇌했다. 자신의 세뇌가 성공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새로운 테스트를 고안했다. 먼저 2차원 좌표평면의 원점에 재윤이를 세워 놓고 동서남북 중 어떠한 방향을 외치면 재윤이가 그 방향으로 이동하게 한다. 예를 들면 주현이가 “남남서북”이라 외치면 재윤이는 남쪽으로 한 칸, 다시 남쪽으로 한 칸, 서쪽으로 한 칸, 마지막으로 북쪽으로 한 칸 이동하는 방식이다. 세뇌된 재윤이는 항상 발끝이 정확히 북쪽을 향하도록 발자국을 남기며 똑같은 좌표를 방문할 경우 이미 찍혀있는 발자국 위에 정확히 발을 올려놓는다. 재윤이가 처음에 서 있었던 원점은 이미 발자국이 찍혀있다.

모든 명령을 끝낸 주현이는 재윤이가 명령에 복종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좌표평면에 찍힌 발자국의 개수를 알아내려 하지만 너무 많은 명령을 내려버려 눈으로는 도저히 셀 수 없게 되었다. 주현이를 위해 여러분이 발자국의 개수를 구해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해주자.

만약 주현이가 SENWWSEN 라고 명령을 재윤이에게 내렸다고 가정 해 보자. 재윤이는 (0, 0) -> (0, -1) -> (1, -1) -> (1, 0) -> (0, 0) -> (-1, 0) -> (-1, -1) -> (0, -1) -> (0, 0) 순으로 움직이게 되며 왼쪽 그림은 좌표평면에 찍힌 발자국을 나타낸다. 재윤이가 밟은 좌표는 원점을 포함해 총 9개지만 중복된 좌표가 있으므로 좌표평면에 찍힌 발자국은 총 6개가 된다.

입력

첫 번째 줄에 주현이가 내린 명령어들의 길이 L(1 ≤ L ≤ 1,000)이 주어진다. 그리고 두 번째 줄에 주현이의 명령이 EWSN들로 구성되어 주어진다. E는 동쪽, W는 서쪽, S는 남쪽, N은 북쪽을 의미한다. 모든 명령어는 대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공백이 없고 EWSN으로만 이루어져 있다.

출력

좌표평면 위에 찍힌 재윤이의 발자국의 수를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8
SENWWSEN

예제 출력 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