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5 초 256 MB38371466111637.792%

문제

수원이와 친구들은 저녁 메뉴를 잘 선택하지 못한다. 배가 고픈 수원이가 보다 못해 메뉴를 정하곤 하는데 이마저도 반대에 부딪히는 경우에는 수원이가 원형 룰렛을 돌려 결정하곤 한다. 이 원형 룰렛으로 메뉴를 선택하는 방법은 매우 독특한데, 원형 룰렛을 돌린 뒤 12시부터 시계방향으로 읽어서 나오는 모양으로 저녁 메뉴를 결정한다. 원형 룰렛에는 정확히 N개로 나누어진 칸이 존재하고, 각 칸에는 알파벳 대문자 하나가 써져있다. 또한 원형 룰렛의 12시 방향에 존재하는 화살표는 칸 사이에 걸치는 일이 없이 항상 하나의 특정한 칸을 가리키게 되며, 원형 룰렛을 돌렸을 때, N개의 칸이 12시에 존재하게 될 확률은 모두 같다.

오늘도 저녁 메뉴를 고르지 못한 수원이와 친구들은 고기를 먹자는 수원이의 의견을 반대하여 결국 원형 룰렛을 돌리게 되었다. 원형 룰렛을 돌려 수원이가 오늘 고기를 먹게 될 확률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자.

입력

첫 번째 줄에는 원형 룰렛의 칸 수 N(1 ≤ N ≤ 1,000,000)이 주어진다. 두 번째 줄에는 저녁 메뉴로 고기를 선택하게 되는 원형 룰렛의 모양이 12시 방향부터 시계방향으로 공백을 구분으로 한 글자씩 N개 주어진다. 세 번째 줄에는 현재의 원형 룰렛 모양이 12시 방향으로부터 시계방향으로 공백을 구분으로 한 글자씩 N개 주어진다.

출력

원형 룰렛을 돌렸을 때 오늘 저녁으로 고기를 선택하게 되는 확률을 기약분수 형태로 출력한다. 기약분수란 분자와 분모가 더 이상 약분이 안 되는 형태를 의미한다. 만약 룰렛이 어떤 곳에 멈춰도 고기를 먹을 수 있다면 1/1 을 출력한다. 원형 룰렛을 돌려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경우의 수는 적어도 한 가지 이상 있기 때문에 분자가 0이 되는 경우는 없다.

예제 입력 1

9
I W A N T M E A T
E A T I W A N T M

예제 출력 1

1/9

예제 입력 2

6
A A B A A B
B A A B A A

예제 출력 2

1/3

출처

University > 인하대학교 > 2015 인하대학교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K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