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256 MB214403634.615%

문제

괄호열이란 2개의 기호 '('와 ')'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모든 문자열을 말합니다. 괄호열에 "+"과 "1"을 적당히 끼워넣으면 올바른 수식이 만들어질 때, 우리는 이를 올바른 괄호열이라고 합니다. 예로 들어, "(()(()))", "()(()(())())"은 올바른 괄호열이고, ")(", "(()))()"은 올바른 괄호열이 아닙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괄호열을 활용한 아주 쉬운 문제를 내고, 입력 데이터를 만들었습니다. 각 입력 데이터에는 올바른 괄호열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채점 데이터를 열어보니, 괄호열의 일부가 아래와 같이 ?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불행 중 다행으로, 각 '?'는 무조건 1개의 ( 또는 ) 기호가 깨진 것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모든 입력 데이터를 복구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단순하게 복구하면 데이터가 제가 의도했던 것보다 훨씬 쉬워질 것 같으니, 저는 왼쪽에서 i번째에 위치한 '?'마다 '('로 바꾸는데 드는 비용 li와 ')'로 바꾸는데 드는 비용 ri를 계산해 놓았습니다.

여러분은 비용이 가장 적게 들도록 각 물음표를 ( 또는 )로 적당히 치환하여 올바른 괄호열을 만들어 내는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합니다. 괄호열을 복구하는 데 드는 총 비용은 각 물음표를 '('나 ')'로 바꾸는 데 드는 비용의 합입니다. 이러한 경우가 여러 개 있으면 아무거나 만들면 됩니다. 제가 좋은 데이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ㅠㅠ

입력

첫 번째 줄에 손상된 괄호열의 길이 N (N은 짝수, 2 ≤ N ≤ 100,000)이 주어지고, 두 번째 줄에 '(', ')', '?'로만 구성된 손상된 괄호열이 주어집니다. 손상된 괄호열에서 ?의 빈도수를 Q (1 ≤ Q ≤ N)라고 할 때, Q개 줄에 두 자연수 li와 ri (1 ≤ li, ri ≤ 105)가 공백을 사이로 두고 주어집니다. (1 ≤ i ≤ Q)

출력

첫 번째 줄에 최소 비용을 출력하고, 두 번째 줄에 복구한 괄호열을 출력합니다. 최소 비용으로 만들 수 있는 괄호열이 여러 개 있으면 아무거나 출력하면 됩니다.

예제 입력 1

4
(??)
3 5
7 4

예제 출력 1

7
(())

예제 입력 2

6
((())?
5 6

예제 출력 2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