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512 MB147594348.315%

문제

소설 작가인 존은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존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신간 소설을 출간했다. 독자들은 그의 신간 소설을 읽을 때면 집중을 해서 읽어야하기 때문에 잡생각이 없어진다고 하여 많이들 선호한다. 존의 소설을 집중해서 읽어야 하는 이유는 바로 독자가 소설을 완성하기 때문이다. 존의 소설은 특이하게 도 등장인물은 한 명이고, 장소도 한 곳, 목적어도 한 개이다. 그리고 이 모든 요소가 각각 WHO, WHERE, WHAT으로 나타나 있다. 그럼 이 3가지 요소는 어디에 있을까? 바로 책 맨 뒤에 나와있다. 독자들은 각 요소를 책에 부분적으로 있는 WHO, WHERE, WHAT에 대입하여 책을 읽어야 한다. 여러분은 독자가 되어 존의 소설과 3가지 요소가 주어졌을 때, 책을 잘 읽도록 해보자.

입력

첫째 줄부터 하나 이상의 줄에 소설의 줄거리가 주어진다. 한 줄에 한 문장씩 주어지며, 줄거리는 영어 알파벳 대소문자와 공백, 그리고 온점(.)으로 이루어져 있다. 소설의 줄거리가 끝나면 0이 주어진다. 

이후 3개의 줄에 각각 WHO, WHERE, WHAT에 해당하는 요소들이 주어진다. 각 요소는 영어 알파벳 대소문자와 공백, 그리고 온점(.)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WHERE 요소에는 WHO가 포함될 수 있고, WHAT 요소에는 WHO와 WHERE가 포함될 수 있다. 각 요소에 WHO나 WHERE가 포함된 경우 해당하는 요소로 각각 대체하여 읽어야 한다. 그 외에 WHO 안에는 WHO, WHERE, WHAT이 들어가 있지 않고, WHERE 안에는 WHERE, WHAT이 들어가 있지 않으며, WHAT 안에는 WHAT이 들어가 있지 않다. 각 요소를 대입 후, 기존의 문장의 글자와 대체된 요소의 글자가 연결되어 WHO, WHERE, WHAT이 되는 경우는 없다. 

각 문장과 요소의 길이는 1,000 이하이며, 줄거리의 문장 개수는 100개 이하이다. 

출력

줄거리에서 WHO, WHERE, WHAT을 해당 요소에 맞게 대입하여 나온 줄거리의 각 문장을 줄바꿈하여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WHO is the best professor in WHERE.
WHO teaches WHAT in WHERE.
Students love WHO.
We love WHAT.
0
HyungSoo Jung
Hanyang University
Database System Programming

예제 출력 1

HyungSoo Jung is the best professor in Hanyang University.
HyungSoo Jung teaches Database System Programming in Hanyang University.
Students love HyungSoo Jung.
We love Database System Programming.

예제 입력 2

WHAT
0
A
WHO
WHERE

예제 출력 2

A

힌트

줄거리 문장이 “aWHOAT”이고, WHO가 “WH”, WHERE이 “abc”, WHAT이 “bc”일 때, 원래 문장인 “aWHOAT”는 WHO 요소에 의해 “aWHAT”으로 변경된다. 이때 기존의 문장의 글자와 대체된 요소의 글자가 연결되어 WHO, WHERE, WHAT이 되는 경우는 없으므로, 위와 같은 상황의 입력은 주어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