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512 MB4641108226.797%

문제

의찬이는 '아주 소프트웨어'의 본사 건물 관리자이다. 평소처럼 따분한 일과를 보내던 어느 날, 아주 소프트웨어 본사의 엘리베이터가 고장이 났다. 회사 사람들에게 엘리베이터를 수리하는 데 하루가 걸린다고 하자 사람들은 불평을 토하기 시작했다. 의찬이는 어쩔 수 없이 관리실에서만 조작이 가능한 비상용 엘리베이터를 사용하기로 하였다.

비상용 엘리베이터는 최대 1명만 탑승할 수 있고 관리실에서만 조작이 가능하다. 관리실에는 엘리베이터를 이동시킬 수 있는 버튼들이 있어 관리실에서 원하는 층에 해당하는 버튼을 누르면 엘리베이터를 해당 층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

의찬이는 매일 관리실의 CCTV를 보면서 서면서 회사 사람들의 이동 패턴들을 지겹도록 봐왔기 때문에 CCTV를 통해 엘리베이터 앞에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보기만 해도 어느 층으로 가려고 하는지 알 수 있다. 의찬이는 CCTV를 통해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확인하고 최소한의 조작으로 엘리베이터를 이동시켜 각자 원하는 층에 내려주려고 한다.

각 층에 한 명씩의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고, 사람들을 모두 원하는 층에 내려주기 위해 버튼을 눌러야 하는 최소 횟수와 눌러야하는 버튼 순서를 출력한다. 엘리베이터는 처음에 1층에 위치하고 있다.

<그림 1> 예시 1

입력

첫째 줄에는 건물 층 수 N 이 주어진다. (2 ≤ N ≤ 100,000)

다음 줄에는 N개의 정수 A1, ..., AN이 주어지는데 Aii층에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 가고자 하는 층이다. (1 ≤ AiN, 1 ≤ iN)

이때, 현재 층으로 이동하고자 하는 경우는 없다.(Aii)

출력

첫째 줄에는 버튼을 눌러야 하는 최소 횟수를 출력한다.

다음 줄에는 버튼을 눌러야 하는 순서를 공백으로 구분하여 출력한다. 가능한 방법이 여러가지라면 그 중 하나를 아무거나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5
4 4 1 5 2

예제 출력 1

6
4 5 2 4 3 1

힌트

예제 1의 경우 1층에서 사람을 태워 4층으로 이동시켜 내려주고, 4층에서 사람을 태워 5층으로 이동시켜 내려주고, 5층에서 사람을 태워 2층으로 이동시켜 내려주고, 2층에서 사람을 태워 4층으로 이동시켜 내려주고, 3층으로 이동하여, 3층에서 사람을 태워 1층으로 이동시켜 내려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