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추가 시간 없음) 1024 MB (추가 메모리 없음)16920109.174%

문제

길고 길었던 2학기가 끝나가고 있다. 종강에 앞서 성적 확인 기간만이 남아있다.

“알고리즘 설계와 분석” 과목의 수강생들은 자신의 과제 성적 $p$, 중간고사 성적 $q$, 기말고사 성적 $r$을 알고 있다. 이때 각 수강생의 최종 성적은 성적 반영 비율을 나타내는 세 개의 양의 정수 $A$, $B$, $C$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계산된다.
$$
Ap + Bq + Cr
$$

이번 학기에는 모든 시험과 과제에 최선을 다하라는 뜻으로 성적 반영 비율 $A$, $B$, $C$의 값을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따라서 성적 확인 기간에 알려주는 최종 성적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다가올 종강이 신난 나머지 수강생들은 성적 확인을 제대로 하지 않았고 본인의 최종 성적이 얼마였는지 잊었다. 뒤늦게 최종 성적이 궁금해진 수강생들은 자신들의 성적을 다시 확인하려 했지만 어림도 없었다.

다행히도 몇몇 수강생들은 자신보다 최종 성적이 높은 수강생을 기억한다. 이 정보들을 모아 자신의 최종 성적을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두 수강생에 대해 누가 더 최종 성적이 높은지 묻는 질문에 답해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자. 

입력

첫 번째 줄에 수강생의 수 $N$, 수강생이 기억하는 정보의 수 $M$, 질문의 수 $Q$가 주어진다. ($2 \le N \le 2\,000$, $1 \le M, Q \le 2\,000$)

두 번째 줄부터 $N$개의 줄에 걸쳐 각 수강생의 $p$, $q$, $r$이 정수로 주어진다. ($0 \le p, q, r \le 10\,000$)

이어지는 줄부터 $M$개의 줄에 $i$, $j$가 정수로 주어진다. $i$번째 학생이 $j$번째 학생보다 최종 성적이 높았다는 뜻이다. ($1 \le i,j \le N$, $i \neq j$)

이어지는 줄부터 $Q$개의 줄에 $i$, $j$가 정수로 주어진다. $i$번째 학생과 $j$번째 학생 중 누가 더 최종 성적이 높은지 묻는 질문이다. ($1 \le i,j \le N$, $i \neq j$)

항상 올바른 입력만 주어진다.

출력

$Q$개의 줄에 $i$번째 학생이 $j$번째 학생보다 최종 성적이 더 높으면 >, 더 낮으면 <, 같으면 =, 결정할 수 없으면 ?를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5 3 4
2 1 4
1 2 4
1 1 5
2 2 0
1 1 5
1 3
2 5
5 4
1 4
3 2
1 2
3 5

예제 출력 1

>
<
?
=

출처

University > 서강대학교 > 2021 Sogang Programming Contest > Master H번

University > 서강대학교 > 2021 Sogang Programming Contest > Open H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