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1024 MB141849035133.880%

문제

한별이는 사흘 동안의 연속 밤샘 중에 랩실에서 잠이 들었다. 일어나 보니 랩실에는 아무도 없고, 바닥에는 자기 전에 보고 있던 논문들이 흩어져 있었다. 한별이는 이런 상황에서 따라야 하는 매뉴얼을 기억해냈고, 아래는 그 내용이다.

안전한 랩실 수면을 위한 지침서

  1. 혼자 있다면 랩실에서 자면 안 됩니다. 자는 사람을 혼자 두고 자리를 비우지 마십시오.
  2. 만약 일어났을 때 랩실에 혼자만 있다면, 바닥에 있는 $M$장의 논문을 아래 지침에 따라 정리하십시오.
  3. 바닥에 있는 논문을 전부 주워서 페이지 번호를 확인하십시오. 중복된 페이지가 있을 수 있지만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4. 논문의 첫 페이지 번호는 $1$이고, 마지막 페이지는 $N$ 입니다.
  5. $1$부터 $N$까지의 페이지 번호에서 빠진 번호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만약 빠진 페이지가 존재한다면 랩실에 있는 프린터로 해당하는 페이지를 인쇄해야 합니다.
  6. 연속된 번호의 $K$ 장의 페이지를 인쇄하기 위해서는 $5+2K$ 만큼의 잉크를 사용합니다.
  7. 잉크를 최대한 절약하세요. 잉크를 아끼기 위해서라면 잃어버리지 않은 페이지를 인쇄해도 괜찮습니다.
  8. 인쇄를 모두 마치고 빠진 페이지가 없는 것이 확실하다면 바로 랩실을 떠나십시오.
  9. 랩실을 나가고 문을 닫기 전까지 누군가가 당신의 이름을 부르더라도 절대 뒤돌아보거나 대답하면 안 됩니다.

방금 잠에서 깨 비몽사몽인 한별이는 복잡한 계산은 할 수 없는 상태다! 여러분이 한별이가 사용해야 하는 잉크의 양의 최솟값을 대신 구해주자.

입력

첫 줄에 $N$과 $M$이 주어진다. $N$은 논문의 마지막 페이지 번호이고, $M$은 바닥에 흩어진 논문의 장수이다. $(1\le N,M\le 100)$

두 번째 줄에 바닥에 흩어진 논문의 페이지 번호를 나타내는 $N$ 이하의 양의 정수가 $M$ 개 주어진다.

출력

한별이가 사용해야 하는 잉크의 양의 최솟값을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10 8
5 7 9 10 3 4 4 3

예제 출력 1

20

$1$에서 $10$까지의 페이지 중 빠진 $1,2,6,8$ 번 페이지들을 인쇄해야 한다. 이 페이지들을 잉크를 최소로 사용하여 인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1$,$2$의 연속된 2 장의 페이지를 인쇄한다. 잉크를 $5+2\times 2=9$만큼 사용한다.
  • $6$,$7$,$8$의 연속된 3 장의 페이지를 인쇄한다. 잉크를 $5+2\times 3=11$만큼 사용한다.

사용하는 잉크의 총량은 $9+11=20$이고, 이보다 잉크를 적게 사용하여 빠진 페이지들을 모두 인쇄하는 방법은 없다.

출처

Contest > BOJ User Contest > 아니메컵 > 아니메컵 2쿨 B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