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1024 MB72544837766.608%

문제

키위별의 유전학에 따르면 가지의 교배는 두 가지 서로 다른 방식이 가능하다. 교배란 서로 다른 두 품종으로부터 이전에 존재한 적 없는 하나의 품종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 P-우선 교배: 흰색과 흰색을 교배하면 흰색이 되고, 그 외의 경우는 보라색이다.
  • W-우선 교배: 보라색과 보라색을 교배하면 보라색이 되고, 그 외의 경우는 흰색이다.

노란색 부분이 두 가지를 교배한 결과를 나타낸다.

가지 육종학자 키위는 새 품종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키위는 우선 기존에 가지고 있던 $n$가지 품종의 가지를 많이 준비하여 일정량씩 조수들에게 전부 나눠주고, 조수들이 교배하여 제출한 새 가지만 취합하여 자신이 교배하는 방식으로 일감을 줄이려고 한다. 각 조수가 받는 가지는 품종마다 최대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가지를 육종할 때는 P-우선 교배를 사용하지만, 키위는 흰색 가지를 선호하기 때문에 항상 W-우선 교배를 사용해 오고 있다. 키위의 조수들은 그런 특이 취향이 없기 때문에, 정석적으로 P-우선 교배를 할 것이다. 키위와 조수는 교배해서 나온 품종을 포함하여 품종이 하나만 남을 때까지,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품종 둘을 골라 교배하여 새 품종을 얻고, 사용한 품종은 버린다.

키위가 조수들에게 나눠준 품종의 목록이 주어졌을 때, 교배 순서를 잘 정해 키위가 교배를 끝마친 후 흰색 가지를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자.

입력

첫째 줄에는 가지의 품종 수 $n$이 주어진다. $(2 \le n \le 1000)$

둘째 줄에는 $n$가지 가지 품종의 색이 알파벳 P 또는 W 중 하나로 주어진다. P는 보라색을, W는 흰색을 의미한다.

셋째 줄에는 키위의 조수의 수 $m$과 각 조수가 가진 품종의 수 $k$이 주어진다. $(2 \le m \le 1000;$ $2 \le k \le n)$

넷째 줄부터 $m$개의 줄에 걸쳐, 그중 $i$째 줄에는 $i$번 조수가 가진 서로 다른 가지 품종의 번호 $a_{ij}$가 주어진다. $(1 \le j \le k)$

출력

키위가 만들어낼 가지 품종의 색이 흰색이 될 수 있다면 W를 출력한다. 키위와 조수들이 가지를 어떻게 교배하더라도 결과물이 보라색 가지가 된다면 P를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3
P W W
2 2
1 2
2 3

예제 출력 1

W

예제 입력 2

5
W P W P P
4 3
1 3 5
3 4 2
1 4 3
2 5 4

예제 출력 2

P

출처

Contest > BOJ User Contest > 가지컵 > 2023 가지컵 A번